인간완성 – 30. 장미꽃 향기

나를 찾는길에 가장 명쾌하고 빠른 지침서

삼십일째 날

장미꽃 향기

  1.  : 너희 의식 (意識 )은 앎이기에, 앎이 바뀌면 의식 (意識 )이 바뀌어 너희는 당장 바뀐 체험을 하게 된다. 
  2. ♧ : 아? 앎이 의식 (意識 )이에요? 
  3.  
  4.  : 신나이 신도 『신과 나눈 이야기』 3권 279p에서, “너희는 신성한 二分法을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라며 앎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왜냐하면, 너희가 二分法正, 分, 合을 철저히 이해하면, 너희 의식 (意識 )이 모(矛)와 순(盾)이 하나인 하느님과 같은 질인 제로 (0) 에 머물게 돼, 너희는 저절로 하느님과 하나 (合一) 된 은혜로운 삶을 체험하기 때문이다. 
  5. ♧ : 아, 그래요? 
  6.  
  7.  : ① 너희가 모와 순이 하나인 二分法 正, 分, 合을 이해하는 것은 二分法인 正, 分, 合으로 흐르는 우주를 아는 것이고, ② 그것은 하느님의 창조 목적과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기에, ‘이해한 만큼’ 너희 의식(意識) 은 하느님(神)과 하나 되어 과정과 결과 역시 하느님과 하나 된 제로(0)를 자동적으로(저 절로) 체험하게 된다. 즉 장미꽃이 만개하면 꽃향기가 나는게 당연하듯이. 너희는 닥쳐 온 상황마다. 저절로 전체성(0)으로 반응해 너희는 할 일(잔머리 굴릴 일)이 없어진다. 그래서 신나이 신도 “그때가 되면 너희는 할 일이 없다.”고 한 것이다. 
  8. ♧ : 알아듣겠네요. 
  9.  
  10.  : 내일은 正, 分, 合 원칙으로 흐르는 마음계, 영계, 영계핵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11. ♧ : 네에, 기대가 됩니다. 
  12.  : 이제까지 正, 分, 合 원칙으로 자연계의 모든 것이 어떻게 흘러왔는지 설명했으니, 똑같은 二分法正, 分, 合으로 마음계, 영계, 영계핵(하느님)이 어떻게 흐르는지. 
  13. ♧ : 그러니까 저승도 똑같이 二分法正, 分, 合 원칙이 흐르고 있다는 거네요? 
  14.  : 그럼, 원칙이 하나뿐인데, 저승이라고 二分法正, 分, 合을 벗어날 수 있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