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사일째 날
우선순위를 뒤바꾸는 영혼의 진화
- ♣ : 왜 이제 오냐?
- ♧ : 네, 좀 바빴어요.
- ♣ : 어제 어디까지 설명했지?
- ♧ : 아담에서 노아를 거쳐 아브라함까지 하느님에 대한 절대복종이었지요.
- ♣ : ‘하느님과 인간의 절대복종 인과관계’가 정립되자, 다시 아브라함, 이삭을 거쳐 3대째 야곱에 이르러 또 세 번의 과정을 거치니, 창세기 25장 23절, 25장 33절, 27장 29~31절 에 보면, 3번에 걸쳐 차남 야곱이, 에서에게서 장남 자격을 넘겨받는 과정이 나온다.
- ♧ : 예, 왜요?
- ♣ : 인류 앎 성장 과정이 ‘우선과 차선을 뒤바꾸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 ♧ : 예?
- ♣ : ① 차남 야곱이, 장남의 자격을 에서에게 넘겨받아, 아버지 이삭에게 하느님의 축복을 받은 것은, ② 아담으로 시작되는 인류 앎 성장 과정이,③ 개체구조이기에 개체목적이 우선인 너희(인간)가, ④ 차선인 전체 목적(0=제로)을 우선으로 뒤바꿔 체험하는 것이기 때문이다.⑤ 그래서 차선(차남)을 우선(장남)으로 뒤바꾼 야곱은 꼭 갚아 제로(0=전체 성)를 체험하는 구약 과정 2,000년의 씨앗이 될 수 있었다.
- ♧ : 네에.
- ♣ : 이렇게 야곱이 구약 과정의 씨앗 절차가 끝나자, 창세기 32장 24~28절, 35장 10절, 호 세아 12장 3~4절에 보면, 얍복강에서 천사가 야곱에게 씨름을 하자고 덤벼 야곱이 이기자, 천사는 야곱에게 이스라엘(승리자)이란 칭호를 준다(그래서 야곱의 후손이 이스라엘 민족임) . 이것은, ① 아담, 노아, 아브라함까지 세 번은 절대복종, ② 장·차남의 우선순위를 세 번에 걸쳐 뒤바꾼 야곱은, ③ 영적 진화가 부활까지 이르렀으나 하느님과 부모와 자녀 로서의 인과관계가 없는 천사 (天使)보다 우위인 天子이기에, ④ 천사와의 씨름에서 이겨 天子(승리자=이스라엘)임을 확증한 것이다(이사야 1장 2절) .
- ♧ : 그거 참!
- ♣ : 그래서 야곱은 우선과 차선의 순위를 뒤바꾸는 구약과정 2,000년의 씨앗이 될 수 있었다.
- ♧ : 성경의 그런 자질구레한 구절들이 그렇게 큰 의미가 있다니! 보전돼 온 게 신기하네요.
- ♣ : 때가 되면 너희들에게 正, 分, 合 원칙으로 진행된 인류의 앎 성장 과정을 소상히 알려줘야 하기에 자질구레해도 중요한 것은 천사들이 낱낱이 기록되게 한 것이다.
- ♧ : 그런가요?
- ♣ : 이렇게 우선순위를 뒤바꾸는 과정이 한 번 더 있다.
- ♧ : 또 있어요?
- ♣ : 전체 인류 앎 성장 과정에 세 번 있다.
- ♧ : 세 번이라고요?
- ♣ : 그렇다.
- ♧ : 그럼 야곱은 몇 번째예요?
- ♣ : 두 번째다.
- ♧ : 첫 번째는요?
- ♣ : 첫 번째는 아담의 첫째 아들 카인과 둘째 아들 아벨의 살인사건이다.
- ♧ : 형 카인이 동생 아벨을 죽인 거요?
- ♣ : 창세기 4장 3~8절을 보면, 하느님은 장남 카인의 제사는 안 받으시고, 차남인 아벨의 제사만 받으셔서, 카인이 열 받아 질투로 아벨을 죽였다고 했다.
- ♧ : 유명하잖아요. 그게 진짜 있었던 일이에요?
- ♣ : 그렇다.
- ♧ : 믿을 수가 없네요.
- ♣ : 이유가 있으니 잘 들어라.
- 1. 하느님이 차남인 아벨의 제사만 받으신게 첫 번째 상징이고, 2. 에서에게 장남 자격 을 차남 야곱이 세 번에 걸쳐 넘겨받은 뒤 이삭으로부터 장남축복까지 받아, 장남과 차남이 명실공히 뒤바뀐 사건이 두 번째 절차다.
- ♧ : 그러면 세 번째 절차는 뭐예요?
- ♣ : 세 번째 절차는 장남 예수 때에는 하느님의 창조 목적이 이루어지지 않고, 2,000년 후에 차남에서 二分法正分合이 나타나 하느님의 창조목적이 명실공히 이루어진다. 즉 아담부터 야곱까지 2,000년 한 때, 구약과정 2,000년,신약과정 2,000년 두 때가 지 난, 지금부터 1,000년간 반 때, 영계핵에 있는 천사들을 포함한 저승의 모든 영들이 지 상의 인간들과 협조하여 차남으로부터 나온 二分法正分合을 철저히 이해하고 (全知 ) 체 험해 모든 영혼들이 명실공히 天子가 되는 절차가 남아있다. 그렇게 해서 처절했던 하느 님의 인류구원과정 7,000년이 끝나면 至福이 흐르는 이승과 저승의 찬란한 하느님나라 (金榮國 )는 영원하다.
